자연담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해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잡곡 패키지 디자인 자연담

현대 생활이 성인병을 초래하는 요즘, 성인병 예방과 면역력 향상 같은 잡곡이 지닌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잡곡의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잡곡 패키지는 저렴한 이미지에 대용량 형태로 제작되고 있다. 이런 점에서 착안해, 틴케이스를 사용하여 보관을 용이하게 하고 다양한 용량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고, 세련된 이미지 또한 놓치지 않고 연출하고자 했다. 이러한 잡곡 패키지의 고급화를 통해 현대인들의 잡곡 소비가 증가하고, 잡곡의 이미지가 한층 고급스러워질 것을 기대한다.

#

Brand Identity

#

자연담은 한자로 먹을 담(噉)과, '담다'의 공통 발음 '담'을 사용하여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한 잡곡을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담아 먹다'라는 의미로 담아냈다. 브랜드 로고는 타이포 로고와 그래픽 로고, 2가지를 개발해 사용하였다. 고딕 서체에 심플한 타이포 로고와 곡식을 강조하는 한자를 크게 넣은 그래픽 로고를 두꺼운 고딕 서체에 블랙으로 처리하여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잡곡을 프리미엄 컨셉에 맞춰 묵직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하였다.

#
#
#

Design Concept

잡곡 패키지의 구성은 대표적인 귀리와 주주로 구성하였다. 브랜딩이 돋보이도록 깔끔하게 디자인하여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고 잡곡의 종류마다 그래픽에 들어간 벼의 색을 다르게 하여 통일감 속에서 차별화를 주었다. 라벨을 이용해 지루할 수 있는 구성에 색다른 포인트를 주고, 블랙 틴케이스를 활용해 전체적인 분위기에 힘을 실어주었다. 또한, 노끈과 크라프트지 같은 재료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느낌을 담아 한층 잡곡의 가치를 이끌어내고자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