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T HOUSE
식물로 나만의 집을 꾸미는 Plant house 패키지디자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과 무기력감을 극복하기 위해 '반려식물'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집 안 곳곳에 자투리 공간을 텃밭으로 활용해 식물을 키우면서 정서적 위안을 얻는 것뿐만이 아니라 식물로 실내를 꾸미면서 공기 정화와 심리적 안정을 동시에 주는 '플랜테리어' (식물 인테리어)가 주목을 받고 있기에, 기존에 있는 식물 키트는 그 키트 패키지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것이 많지 않아서, 패키지 자체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 위안을 얻는 것을 기대한다.
Brand Identity
'PLANTHOUSE'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과 무기력감의 극복을 위해 정서적 안정을 얻고자 디자인한 브랜드이다. 반려 식물을 키우는 것뿐만이 아닌 인테리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집(House)을 붙여 만든 브랜드 네임이다. 폰트는 기하학과 도형을 참고하여 직접 디자인한 폰트를 사용하였고,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기 위해 검은색과 흰색을 사용하여 고급 키트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Design Concept
식물 키트만으로도 인테리어를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한 패키지로,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주기 위해 흑, 백으로 색을 조합하였고, 구성품은 씨앗, 흙, 화분, 삽, 갈고리로 구성을 하였다, 메인 구성품은 흙과 화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흙에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도록 포장지에 포인트를 주었고, 패키지 박스를 단순히 열어서 제품을 꺼내는 용도가 아닌 패키지를 자체를 그대로 이용하여 식물을 키울 수 있고, 인테리어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슬로건은 하루를 기분 좋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좋은 글들을 사용하여, 식물을 볼 때마다 정서적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