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막 막걸리

주막의 정겨움을 담다 직접 빚어 만든 생 막걸리

막걸리는 중장년층이 마시는 주류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2030세대에서도 인기다. 맛과 디자인을 개선한 세련된 주류로 재탄생해 젊은 층 수요를 사로잡고 있다. 주막 막걸리는 막걸리의 고급화가 아닌 대중적인 디자인과 가격으로 젊은 세대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막걸리이다. 기존의 전통성을 강조한 막걸리 디자인과 달리 재미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이용해 젊은 세대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비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

#

Brand Identity

주막 막걸리는 대중적이고 친근한 막걸리 디자인의 막걸리이다. 막걸리의 전통적인 부분을 친근하게 풀어내기 위해 주막을 브랜드 네임으로 사용했다. 주막과 함께 떠오르는 주모를 이용해 주모가 막걸리 잔을 들고 있는 캐릭터로 재미를 주어 로고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
#
#

Design Concept

직접 빚어 먹을 수 있는 막걸리 키트가 구성된 패키지이다. 마치 주막에서 주모가 막걸리 한 상을 차려준 느낌을 살려 디자인하였다. 주막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원목과 크라프트지를 사용하고 브라운 톤과 그린 색으로 자연의 거친 느낌을 주었다. 막걸리 사이즈는 대중적인 사이즈인 750ml 병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30ml 캔으로 구성 하였다. 항아리와 쌀 패키지도 구성해 직접 빚어 먹는 막걸리 키트로도 구성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막걸리임을 알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