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소금
서해바다 청정해수의 깊은맛! 서해소금 천일염 패키지디자인
서해바다의 깊은 청정수를 오랜 시간 햇빛과 바람과 같은 자연의 힘으로 증발시켜 만든 천일염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제작 방식인 염전에서 나온 소금이다. 염전에서 만들 어지는 천일염을 브랜드화하여 글로벌 시대에 맞게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상하였다. 기존의 천일염 패키지는 이미지를 넣거나 단순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이목을 끌 수 없었던 점을 보완하여 사람들에게 우리 전통적 제작 방식으로 만들어진 천일염을 알리고자 한다.
Brand Identity
서해소금은 한반도 서해바다에서 강한 햇빛과 바람이 만난 천일염을 브랜드화한 패키지 디자인이다. 30년간 이어온 정성이라는 타이틀에서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로고를 생각하였고 소금을 지고 가는 소금 장인을 로고심볼로 삼았다. 타이포는 손으로 그린 듯한 붓글씨 형태로 장인 정신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Design Concept
천일염의 굵은 알맹이를 직접 빻아 먹을 수 있게 구상한 서해소금에는 미니 절구, 미니 숟가락이 포함되어 있으며 요리할 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찢어먹는 스틱형 패키지도 구상하였다. 메인 컬러를 블루톤으로 사용하여 바다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화이트로 탁 트인 염전의 깨끗함을 크라프트지로 장인의 손길을 나타내었다. 또한 장인이 쓰던 도구들을 패턴화하여 보는 재미를 심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