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6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특선 수상작
나태주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나태주 시인 50주년 기념 패키지 디자인
현재 우리 사회는 시를 친근하고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이 흔치 않다. 그런 가운데 많은 독자들에게 오랜 세월 동안 읽히고 감동을 주는 나태주 시인이 등단 50주년을 맞이하였다. 나태주 시인의 시는 지역을 넘어, 계층을 넘어, 문학을 전공하지 않는 사람들로부터도 사랑을 받아 이를 오래 간직하고 기념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다. 나태주 시인의 특징을 살린 이미지와 대표 시 문구를 통한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개발함으로써 나태주 시인의 50주년을 기념하고자 한다.
Brand Identity
나태주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라는 '풀꽃' 시로 유명한 시인이다. 올해로 등단 50주년이 되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나태주라는 이름을 브랜드명으로 정하고, 나태주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모자와 이름으로 심플한 로고를 제작하여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Design Concept
나태주 시인의 50주년을 기념하는 패키지로 시집, 만년필, 연필, 북퍼퓸, 디퓨저, 다이어리, 무드등 등에 적용하여 구성하였다. 전체적인 그레이 톤으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표현하였고 깃털 펜을 패턴화 시켜 단조롭지 않게 하였다. 나태주를 떠올릴 수 있는 모자로 상징성을 부여하였고, 꽃 이미지 라인 드로잉과 함께 50주년임을 알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재질에 한정을 두지 않고 종이, 나무, 스테인리스 등으로 다양한 지기에 디자인을 적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