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기초가이드 그래픽 디자인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전 유쾌하고 재밌게!
사회초년생은 처음 사회생활을 하면서 큰 벽을 마주친다. 그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하는 법을 배우는게 아니라 좌절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법을 배웠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많은 응원과 힘을 보태주기 위하여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을 하였다. 사회에 나가기 전에 생기는 고민을차 마 물어보지 못하고 걱정하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그래픽을 제작하고 싶었고, 그래픽을 디자인하면서 사회초년생들이 직장을 다니며 무엇이 필요하고 고민인지 생각해보았고 우리가 디자인한 그래픽을 통해 가이드북, 다이어리, 달력 자석판, 연필꽂이 등등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디자인 하 였으며 단순하게 그래픽으로 디자인한게 아니라 실용성을 갖추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마다 무엇이 필요한지 연구를 하여 디자인하였다.
Working process
0사회초년생의 이미지를 참고한다.
5재미를 줄 수 있는 모션으로 드로잉 한다.
1컨셉에 맞는 컬러를 입힌다.
2선을 그려 넣는다.
3각각의 그래픽에 칼선을 넣어준다.
4어플리케이션으로 적용한다.
Design Concept
직장인들의 일주일은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생각해보고 직장인의 일주일을 7가지 컬러로 나누어 그에 맞게 직장인들의표정과 몸짓을 일러스 트로 표현하여 재미를 부여하고 공감을 일깨워 직장인들에게 흥미를 유발 시키고자 하였다. 색상을 일주일마다의 컬러로 나누되 테마별로 묶어서 알아보기 쉽도록 하였다.
Application
가이드 북
사회초년생들이 알아야할 상식을 그래픽으로 재밌게 보여준 가이드북이다.
달력
디자인한 그래픽으로 매달 다른 사회초년생들을 보여 주었고, 뒷면에는 사무실 안내판으로 활용하게 하였다.
Expected Effect
<사회초년생을 위한 사회생활 기초가이드>는 현재 직장인들에게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이 관심사인지 알기 쉽게 하도록가이드북을 만들어 직장인들에게 공 감과 사회초년생들에게 사회생활의 한발짝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게 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기획을 하였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직장인들과 사회초년생들이 사회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 대신 긍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더 좋은 환경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기대를 가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