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야생화 그래픽 프로젝트
우리나라 백두대간에서 피는
야생화의 강인한 아름다움
팬데믹 시대로 인한 해외여행 감소에 따른 국내여행의 증가와 함께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등산이다, 일상을 벗어나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코로나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한 여가임이 부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산을 찾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차별화 된 취미활동의 일환으로 젊은 세대 들에게도 인기인데. 산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자연 풍경을 보면서 힐링하는 것! 우리나라에서만 피는 백두대간의 야생화의 강인한 아름다움을 중장년층 뿐만이 아닌 2030세대에게 알리고자 한다.
Working process
1백두대간에 피는 야생화를 선정하여 정리
2다양한 채색기법 연구
3사진을 보며 백두대간 야생화 스케치 작업
4밑색을 깔끔하게 깐다.
5파스텔 브러쉬 효과로 밀도를 높인다.
6어플리케이션으로 적용한다.
Design Concept
백두대간을 가지 않아도 실제로 꽃을 본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꽃의 모습과 색감을 헤치지 않은 그래픽을 제작하였다. 도록 내부는 꽃을 감상하면서 정보를 편히 볼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잡았고, 어플리케이션은 야생화가 일상의 사물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컨셉을 잡고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Application
달력
그래픽 요소를 추출하여 벽결이 달력을 제작하였다.
도록
백두대간 야생화 그래픽과 꽃에 대한 설명이 계절 순으로 들어간 야생화 도록이다.
씨앗 봉투
야생화 씨앗을 종이 봉투 패키지에 담았다. 꽃의 정보와 심는 방법 등이 적혀있다.
Expected Effect
백두대간 야생화 그래픽>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백두대간에서 피는 야생화의 모습을 담은 도록과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어느 계절에 어느 곳에서 피는지에 대한 야생화의 정보를 담아 산으로 떠나는 이들에게 야생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도록에 첨부 된 QR코드로 더욱 전문적인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