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 장르 소개 디자인 프로젝트

우리가 알고 있던 락,

우리가 모르고 있던 락

락 이라는 장르에 대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편견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대중들에게 있어, 락이라는 장르에 대한 인식은 해골, 어두움, 소리를 지르는 등의 시끄럽고 난잡한 이미지가 강하다.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한 탓인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중 노래에 비교해 락 장르에 대해 접근하기가 그만큼 힘들어지고 점차 매니아 층만이 아는 노래로 대부분이 오해를 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존의 인식을 깨트려 락이라는 장르를 새로운 이미지로 소개하여, 보다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어보고자 하였다.

Working process

1각 장르별 느껴지는 리듬감을 문자적 요소에 조합해본다.

#

2장르별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제작한 폰트에 적용해본다.

#

3컬러를 추가한 폰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배치를 시도한다.

#

4배경 요소, 그래픽 요소를 추가한다.

#

5색상과, 폰트를 이용해 을 제작한다.

#

6어플리케이션으로 적용한다.

#

Design Concept

락 장르를 분류하여 각 종류에 어울리는 색감을 나누었다. 이러한 색상을 보다 잘 드러낼수 있기 위해 그래픽 효과로 음표와 폰트의 조합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해보고자 했다. 기존의 글자와 음표의 형태가 다양한 만큼 두 가지 요소의 조합은 수 많은 조합을 만들어낸다. 이와 어울리는 분위기를 나타내기 위해 색상을 더하고 추가로 그래픽 작업을 하여 문자 만으로 심심해 보이지 않도록 작업하였다.

#

Application

#

달력

음표를 이용하여 제작한 폰트를 사용해 달력을 제작하였다.

#

LP 자켓

제작한 폰트와 어울리는 색을 이용해 그래픽화 시킨 폰트를 적용 시켰다.

#

LP 판

제작한 폰트를 이용하여 그래픽화 시킨 이미지를 lp 판에 적용시켰다.

Expected Effect

<락 장르 소개 디자인> 프로젝트는 기존의 대중들이 인식 하고 있는 락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 되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락 장르의 역사에서 부터 세세한 분류까지 시작하게 되었다. 무수한 락의 역사에서 락의 이미지는 어떠한 것인지, 다양한 분류를 통해 보다 시각적으로 확실하게 보여 줄수 있는 요소와 색상을 선택하였다. 이러한 프로젝트가 락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진 이들에게 있어 새로운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