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6회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국민 건강 캠페인 디자인 프로젝트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9 사망순위
1-10위를 기반으로 제작한 캠페인 디자인
고령화시대로 점점 기울어져 있는 현재, 사람들은 질병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9 사망순위 1-10위를 기반으로 1위부터 10 위까지의 질병들을 총 13권의 책으로 엮어 해당 질병의 장기의 위치와 기능 종류와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해당 질환에 좋은 음식등의 항목을 담아 다양한 연령층의 국민에게 건강의 지표를 보여줄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Working process
1장기들의 형태와 세포들의 모양을 분석한다.
2긍정적인 이미지와 다양한 모양을 패턴화한다.
3어울리는 색상을 합쳐 책자 표지의 제일 밑그림을 완성한다.
4장기의 세포를 추출하여 패턴을 디자인한다.
5단계별로 쌓아 입체적인 표지를 완성한다.
6어플리케이션으로 적용한다.
Design Concept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대중이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여 밝은 느낌의 다양한 색감과 장기와 관련된 모양으로 제작한 패턴,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재미있는 선 일러스트들을 합해 밝은 분위기의 컨셉으로 디자인하였으며, 관련된 내용을 기반으로 일러스트 삽화를 선으로 그려내어 책자 곳곳에 삽입하였다.
Application
책자
정보와 다양한 삽화를 넣은 13가지의 책자를 담아 제작하였다.
탁상달력
장기를 입체화하고 색상을 다양하게 하여 포인트를 준 3D달력을 제작하였다.
리플렛
책자와 이 건강 캠페인에 대한 설명들을 한 번에 담아 정보를 모아놓았다.
Expected Effect
<국민 건강 캠페인 그래픽 디자인>프로젝트는 많은 사람들이 어렵게 생각하고 무섭게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들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제작하였다. 어린아이부터, 어른, 또는 의사와 같은 전문가들까지도 쉽게 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어떤 기관에서도 쉽게 보고 널리 알아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이 캠페인 디자인들을 보고 대중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켜주는 지표로 다가설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