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5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특선 수상작

차&시간

캘린더와 함께하는 시간, 허브차와 함께 즐겨보세요

차 시장은 최근 소확행이나 힐링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성숙기에 들어선 커피 시장에 반해 차 시장은

이제 도입기에 들어선 만큼 성장 가능성이 커 다양한 프랜차이즈들이 앞다투어 차 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이에 따라 기존의 시중에 판매되는

단순한 차 패키지와는 차별화되는 색다르고 독특한 프리미엄 차 패키지를 개발해보고자 하였다.

Brand Identity

차&시간이라는 브랜드 네임은 365일 1년 내내 허브차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패키지의 그래픽이 복잡하므로 B.I는 심플하고 간결한 형태로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하였다.

폰트 크기에 변화를 주어 단조로움을 피하고 명조체를 사용하여 차의 차분한 느낌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Design Concept

다양한 차 종류를 담은 허브차 패키지로 메인 그래픽은 패턴 형태의 돌림판과 달력이 결합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중간중간의 찻잎 일러스트로 세련된 느낌을 주려 하였고, 차의 이미지를 고려하여 패키지의 컬러들을 선정하였다.

컬러에 따라 크게 민트차, 홍차, 과일 차 종류로 나뉘고, 지속 가능한 패키지디자인으로

나중에 다 쓴 패키지를 달력으로 쓸 수 있도록 하였다.

Expected Effect

펀슈머, 힐링 트랜드를 결합하여 마시는 차의 패키지를 재미와 활용도 있게 만들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상품을 만들고자 하였다. 차의 느낌과 재미있는 형태의 달력을 패키지화 하여 정형화된 차의 이미지와 차별점을 두면서도

환경 문제를 생각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반영한 차&시간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어필되면서도 이목을 끌 것을 기대한다.

이정민

장민진

Lee Jeong Min

Jang Min Jin

wjdals2178@naver.com

imildsorrow_@naver.com

s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 학과의 스물 네번째 졸업 전시 웹사이트입니다.

본 졸업 전시 웹사이트는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졸업논문을 대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