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청춘유통
제주 애월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패키지디자인
브로콜리 ,비트, 콜라비 등 제주 청정작물든은 탁월한 항암효과가 있고, 웰빙 라이프 스타일과 청정한 채소의 중요성 인식이 강화되면서
더욱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제주청춘유통'의 패키지디자인은 소비자의 기대에 비해 브랜드 가치 이미지는 미흡한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을 보안하고 패키지디자인을 개발하여 제주 애월지역 특산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SNS, 온라인마켓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 직접 소비자와 소통, 판매하는 제주도 온라인 직거래 팜스토어 브랜드 개발이 목적이다.
Brand Identity
제주청춘유통은 제주애월지역의 농산물 브랜드이미지 강화를 위해 디자인한 브랜드이다.
'청춘'이라는 키워드로 농산물이 가진 올드한 이미지를 젊은 느낌으로 탈피하기 위해 젊은 농부 일러스트를 매치시켰다.
제주의 초록 아이콘은 제주섬의 형태를 형상화 하였으며,
야채가 가진 싱그러운 이미지의 컬러를 이용해 흑백의 로고에 포인트를 주었다.
Design Concept
제주청춘유통의 농작물, 옥수수, 감귤, 비트, 브로콜리 패키지를 디자인 하였다. 일반적인 야채, 청과박스의 형태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형태에서 오는 심심함을 섬세한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극복하려 노력하였다. 제주의 들과 밭을 라인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패키지의 백그라운드 그래픽요소로 활용하였고, 농작물 또한 펜일러스트에 원색의 강렬한 색감을
더하여 패키지에 잘 어우러지도록 하였다. 농작물의 색과 농작물의 이름의 색을 통일하여 통일감과 안정감을 주었다.
Expected Effect
웰빙라이프 스타일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 인식이 강화되면서 제주 청정작물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제주청춘유통은 셈세한 일러스트, 친근한 로고, 과감한 컬러 사용을 통해 소비자와 쉽게 인식 되어, 기존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 젊은 느낌의 제주 온라인농산물 직거래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다.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 학과의 스물 네번째 졸업 전시 웹사이트입니다.
본 졸업 전시 웹사이트는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졸업논문을 대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