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ZY(코지)

당신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캘리더 인센스 스틱,코지

스스로의 힐링을 찾는 현대에서, 스틱향은 짧은 시간안에 사용자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자 수단이다.

하지만 기존의 스틱향은 불교나 장례식등의 정적인 이미지를 연싱시키며, 낮은 가격에 맞춰 패키지를 단순화 한 것이 대부분이다.

스틱향의 브랜드화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인센스 스틱을 태움으로써 10분의 짧은 시간으로도

복잡한 머릿속을 달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Brand Identity

코지는 인센스 스틱에 동양의 미를 담아 디자인한 브랜드이다.

인센스 스틱을 태울 때 나는 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에서 착안하여 만든 브랜드네임이다.

허브와 과일향을 보여주기 위해, 레몬과 라벤더를 이용하여 두 가지의 만다라를 직접 그려 로고에 사용하였다.

한눈에 집중되는 로고를 표현하였으며, 이미지 자체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Design Concept

캘린더 지기구조는 상자형 패키지로써 인센스 스틱향과 성냥, 스틱향 거치대를 구성한 디자인이다.

태우는 시간에 따라 3가지의 크기로 분류된다. 블랙과 화이트의 심플한 무채색 표면 지기구조를 열면 과일과 허브로 표현한

12달의 캘리더를 거치할 수 있다. 더욱이 원색의 밝은 컬러의 내부 스틱향 지기구조로 상쾌하고 밝은 이미지를 주었다.

당신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캘린더 인센스 스틱은 사용자가 일년을 코지와 같이 보내며,

복잡한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 정신까지 편안하게 진정시키고자 한다.

Expected Effect

"COZY"는 만다라를 이용하여 디자인된 캘린더 인센스 스틱피키지이다. 캘린더가 붙어있는 구조로서 인센스 스틱을 가끔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만다라를 이용한 디자인으로 동양의 미를 더욱

보여줄 수 있을거라 예상한다. "코지"라는 의미에 걸맞게 사용자들이 매일을 편안하게 보내길 바란다.

김은채

김태정

Kim Eun Chae

Kim Tae Jung

kec605@naver.com

taejung7691@naver.com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 학과의 스물 네번째 졸업 전시 웹사이트입니다.

본 졸업 전시 웹사이트는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졸업논문을 대신합니다.